코로나로 해외캠프 불가이나 함평캠프 실내온도 19도 > Maintenance


COBE NETWORKS

Telephone
010-9847-3693
E-mail
firesing@naver.com
Address
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일로 6번길 50 경희레스피아 401호

코로나로 해외캠프 불가이나 함평캠프 실내온도 19도

페이지 정보

돈키호테123 작성일21-06-09 18:00 조회2회 댓글0건

본문

KIA는 스프링캠프는 코로나19 사태로 해외행이 불가능하자 광주와 함평에서 스프링캠프를 갖는다. 동시에 강추위를 극복하는 것이 큰 숙제이다. 

따라서 지난해 시즌이 끝나자마자 광주-기아 챔피언스 필드와 KIA 챌린저스 필드(함평)에 스프링캠프 준비를 해왔다. 추위를 막고 눈이 오는 상황에도 선수들이 훈련할 수 있도록 관련 시설 공사를 벌였다.

우선 불펜과 보조구장, 실내연습장에 시공 중인 방풍 및 방한 시설 설치 공사 마감을 앞두고 있다. 

특히 광주-기아 챔피언스 필드 좌우 외야 끝에 위치한 불펜 두 곳은 철골 구조물을 설치하고 천막을 덮었다. 그럴싸한 실내 불펜장으로 탈바꿈했다. 폭설이나 강풍에 버틸 수 있다. 실제로 이달 초 두 번이나 폭설이 내렸지만 끄떡없었다. 

불펜 한 곳 당 투수 2명이 동시에 투구할 수 있다. 실내연습장 마운드 2곳까지 합치면 동시에 6명의 투수가 투구를 할 수 있다. 불펜 내부에 난방기기와 조명을 설치했다. 1군 투수들은 훈훈한 기온 속에서 피칭을 할 수 있게 됐다. 

KIA는 함평 챌린저스 필드의 1구장과 2구장 불펜 4곳에도 방풍 시설을 설치했다. 챌린저스 필드 불펜은 1곳 당 투수 3명이 동시에 투구할 수 있다.  1~2구장을 합치면 동시에 12명의 투수가 공을 던질 수 있다.  보조구장 펜스 전체에 바람막이를 설치해 추위를 대비했다. 

함평 훈련장의 대형 실내 연습장에는 여러대의 온풍기를 설치했다. 이곳에서 가벼운 몸풀기, 캐치볼, 타격훈련, 수비펑고 훈련도 펼칠 수 있다. 조계현 단장은 "연습장에서 온풍기를 돌려보니  온도가 19도까지 올라가더라. 이 정도면 2월 훈련에는 아무 문제가 없다"고 말했다.


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© 소유하신 도메인. All rights reserved.
상단으로